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로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진로체험멘토단(전문직업인) 연수’성료

기사승인 2024.03.29  13:42:57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병영)는 지난 3월 23일과 29일에 진로체험멘토단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진로체험멘토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강의 설계와 효과적인 전달을 통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청소년의 진로 발달단계 이해를 바탕으로 설득력 있는 강의안 기획 방법과 집중도를 높이는 비언어적 기술 및 강의 스팟 활용법 코칭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자기탐색을 위한 체험활동(마음챙김 감정향수 만들기, 나 다움 수채화 명함 만들기)도 함께 다루어 체험형 진로특강 시 유의할 점을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과 직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진로체험멘토단은 청소년의 진로고민을 지원하며 진로교육지원센터의 파트너로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지원·참여하는 직업인 멘토 그룹이다. 이번 연수에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직업인 특강’ 참여 멘토를 대상으로 진행되어 특수분장사, 쇼핑몰CEO, 간호사, 스포츠강사 등 다양한 직종과 직업분야에서 참석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멘토는 “ 머릿속에 그려왔던 생각들이 정리되어 좋았고, 표정과 목소리 등 전달기법 코칭으로 앞으로 강의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학교를 나가기 전 필요한 내용으로 연수를 구성해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반기 진로체험멘토단 연수는 관내 진로체험처 담당자를 대상으로 다문화에 대한 이해증진과 사고예방 안전교육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는 안전대응 교육으로 역량강화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 김병영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충분한 자기탐색과 주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멘토를 확보하고, 멘토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