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학동지구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공모 총력 지원

기사승인 2023.04.20  09:41:13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는 풍수해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을 위해 행정안전부 ‘2023년 학동지구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 공모 선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은 기존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각 부처별 단위사업 위주의 단편적인 투자방식을 “지역단위 생활권 중심”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통합적이며 체계적인 공사시행은 물론 공기단축으로 예산 절감과 재해예방사업 투자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행정안전부의 역점시책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공모방식으로 약 300~500억원/개소 규모로 선정하며, 2023년도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 공모 일정은 서류심사 및 PPT 발표, 현장심사를 모두 통과하면 기획재정부 등 관련부처 협의를 통해 오는 7월중 사업 추진이 최종 결정될 전망이다.

이날 동부면 학동리 일원에서 열린 현장실사에는 행정안전부 소속 위원 및 경남도 풍수해담당 관계자 등 10여 명이 심사자로 방문했고, 이기훈 부시장, 최성환 안전도시국장, 시민안전과 및 동부면 관계자,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동리 해안가 저지대의 주거지 지형여건 등을 설명하며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 공모사업 선정 필요성에 대해 심사위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주력했다.

거제시는 “매년 태풍과 집중호우 시 도로, 상가 등 상습침수와 월파에 따른 피해로 주민들이 불안을 호소하고 있는 동부면 학동리 일원에 재해예방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공모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학동권역 문화·복지시설 구축
입력 2023-04-17 14:46:23
거제시는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사업비 64억원 규모 '학동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을 신청했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학동권역에 흑진주 다목적 문화센터, 아열대 테마로드, 나눔 몽돌 공유빨래방 등 기초생활 기반 시설을 확충해 주민이 체감하는 문화·복지 활성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거제시, 학동권역 문화·복지시설 구축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어촌분야)은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진행된다. 지역 특성에 맞는 생활 인프라 확충으로 낙후된 정주 여건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어촌지역 발전을 이끄는 사업이다. 거제시는 현재 경남도 현장평가는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월부터 지역협의체 추진위원회를 꾸렸다. 이후 수차례 주민설명회와 지역협의체 자문회의를 거쳐 주민의견 수렴은 물론 관련 전문가 자문 의견을 토대로 내실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시 관계자는 “남은기간 동안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하는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착실하게 준비하겠다”며 “행정력을 총동원해 2024년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