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선배가 되어 다시 찾아오는 거제시 꿈드림

기사승인 2021.11.30  14:52:38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우수 청소년 사례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센터를 통해 사회로 나아간 선배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및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제공하여 후배들이 선배가 되어 다시 찾아오는 거제시 꿈드림을 만들고 있다.

강00 선배는 2017년 학업을 중단하고 센터 수능대비반 수학과목에 성실히 참여하여 영남대학교 생명과학과에 입학, 과 차석 2회를 통해 교직과정을 이수할 수 있었으며, 교육봉사를 위해 지난 5월부터 꿈드림 후배들의 멘토로 활동하게 됐다.

학습 멘토로 활동한 강00 선배는 “올해 5월부터 과학과목 검정고시 멘토로 교육봉사를 시작했고, 8월부터는 수학과목 1:1 멘토링도 진행하여 지난  26일 마무리를 짓게 되었다. 기간 동안 제일 크게 느낀 건, 못해본 사람만이 그 상황의 청소년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과학은 원래 성적이 좋아서 오히려 수업 구상하기가 힘들었던 반면에 수학은 나 역시 노력으로만 올라왔기에 상대가 무엇을 모르는지 이해하고 포인트를 잡는 것이 더 용이했기 때문이다. 또 나 역시 대학에 오기 전까지는 그 청소년 중 한 명이었기에 선배로서 더 동질감도 느낄 수 있었고, 각자의 상황과 위치에서 공부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빛을 볼 수 있었다. 꿈드림 후배들과 당시 멘토선생님을 만나 그 시절을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멘티 중 한 청소년은“1:1로 학습 멘토링을 하니 나의 수준과 속도에 맞게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멘토가 이론이나 모르는 문제를 내가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격려해줘서 끝까지 수업에 잘 임할 수 있었다. ‘언젠가 나도 선배 멘토처럼 후배들을 위해 봉사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계속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선순환 우수 청소년 사례를 발굴에 힘써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