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선정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0.05.27  14:19:05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박물관(관장 황수원)은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에 선정돼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초·중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 사전 교육과 전시관람, 박물관 내 특화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관람과 체험기회를 부여해 궁극적으로 문화 향유에 보다 관심을 갖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거제박물관이 본 사업을 통해 진행하는 '뮤지엄팜(Museum Farm)' 프로그램은 조선시대의 가장 주요한 수출품으로 나라의 재정에 큰 보탬이 되었던 인삼과 관련된 여러 이야기를 알아보고, 수경재배의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새싹 인삼 재배 활동을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뮤지엄팜(Museum Farm)'을 통해 참여자들은 조선시대 인삼을 중심으로 당시의 국제교역과 국제사회에서의 조선의 위치에 대해 알 수 있다. 또한 인삼이 그려진 작품 감상을 통해 조선시대의 문화, 예술에 대해 학습할 수 있으며 새싹 인삼 재배 활동을 통해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다.

초등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뮤지엄팜(Museum Farm)'은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거제박물관(055-687-6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