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기사승인 2019.08.21  14:35:42

공유
default_news_ad2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광수)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8월 12일~14일, 3일에 걸쳐‘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2019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 기본개념과 지역사회와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청소년이 직접 봉사활동 내용을 수립, 계획하여 실천하는 활동을 하였다.

1일차에는 자원봉사의 기본개념을 교육하고 행복비타민 이병훈(단장)봉사자가 현재 활동 중인 봉사와 봉사의 지속성에 대해 설명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전달했다.

2~3일차에는 총 4조를 형성하여 우리 동네의 문제점과 해결점 논의를 하여 활동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진 후 각 조별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하였다. 고현에서는 간접흡연,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친절한 택시문화 활동을 하였고 옥포-아주동에서는 대우조선소 서문에서 옥포 수변공원까지 간접흡연 및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활동을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생 김모군(17세)은 “우리의 사소한 행동(봉사)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동적인 봉사활동이 아니라 우리가 직접 문제점을 찾아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어서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함께 공동체 형성을 위한 공감, 연대, 혁신의 뜻에 맞춰 이번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는 “매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방학기간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봉사체험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며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