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한표, 하청주공아파트 임대료 할인 성사시켜

기사승인 2018.08.07  08:20:23

공유
default_news_ad2

- 2년 간 한시 적용-세대당 월 12.1만원~13.9만원 할인

김한표 의원(자유한국당/거제시)이 6일 하청 LH 공공임대아파트의 임대료가 주변시세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와 관련해 LH공사 측에 강력히 촉구해 임대료가 할인되었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조선업 위기로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었지만 하청 LH 공공임대아파트는 부동산 경기에 따른 임대료 반영이 이뤄지지 않아 공공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었다.

 이에 김한표 의원은 지난 3월 열린‘국회의원 김한표 하청면 의정보고대회’에서 LH공공임대아파트 임대료 인하가 절실하다는 주민의 의견을 접하고 5월 입주자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문제에 공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측에 임대료 부담 완화 방안 마련을 건의하고 해결방안을 촉구해 왔다.

 그 결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거제지역의 어려운 경제여건 등을 감안해 하청면 공공임대아파트에 대한 감정평가를 거쳐 2018년 8월부터 2년 간 임대료를 할인하기로 결정했으며, 하청면 공공임대아파트 376세대는 51㎡형과 59㎡형이 각각 월12만 1천원, 13만 9천원씩 임대료를 할인을 받게 되었다. 이를 적용하면 앞으로 2년간 현재보다 약 12억원 주거비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김한표 의원은 지난 4일 하청면 공공임대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LH공사의 임대료 인하 결정과 그 과정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김 의원은“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낮아진 주변시세 반영하지 못한 공공임대아파트 임대료 책정은 문제가 있다”며 “공공성 확보 위해 임대료 인하를 강력히 건의한 끝에 대폭 할인된 임대료로 입주민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