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수불사업을 조작된 여론조사를 통해 중단하려는 시도를 중단하라

기사승인 2018.07.26  16:31:55

공유
default_news_ad2

- 건강형평성확보를위한불소시민연대, 여론조사방법 문제점 지적

건강형평성확보를 위한 불소시민연대는 25일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이하 수불사업) 계속 시행 여부를 묻는 여론조사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며 이 여론조사 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거제시는 충치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고 비용이 적게 드는 수불사업을 조작된 여론조사를 통해 중단하려는 시도를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거제시가 7월 19일 수불사업 계속 시행 여부를 여론조사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법에 따르면 수불사업의 시행 및 중단에 관한 사항은 관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그 결과에 따라 결정하도록 되어 있으니 법대로 진행하는 모양새이긴 하다는 것.

하지만 관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야 할 여론조사가 행정기관의 수불사업 반대 모임의 눈치보기와 편의주의로 인해 졸속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언론보도와 보건소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설문지는 급수지역 관내 어린이집 원생 학부모에게 3800부, 급수지역 해당 주민센터에 800부 등 총 4600부를 배포했으며 주민센터에 비치한 설문지는 이번 주 금요일까지 수거할 예정이라도 한다.

수불사업은 급수지역의 모든 주민이 혜택을 보는 보편적인 공중보건사업으로 사업의 시행과 중단 모두 모든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결정해야 한다. 그런데도 전체 설문지의 80%가 넘는 설문지를 어린이집에 배포했다는 점은 수불사업 반대 모임의 의견이 쉽게 반영될 수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만 의견을 묻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거제시는 충치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고 비용이 적게 드는 수불사업을 조작된 여론조사를 통해 중단하려는 시도를 중단하라! ▲졸속으로 진행된 여론조사는 관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것이 아니다! ▲거제시는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을 결정하는 행정조치를 가벼이 보지 말라! 고 주장하고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