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손진일 후보, 야심찬 상문동 발전플랜 '눈길'

기사승인 2018.05.20  16:08:46

공유
default_news_ad2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④ 문화: 상문광장 조성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⑤ 쉼: 상문공원 조성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⑥ 도로 및 교통: 순환형 도로 개설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⑦ 삶의 질 향상: 송전탑 지중화

손진일 거제시의원 가선거구(상문, 고현, 장평) 예비후보(무소속) 상문 마스트플랜 7가지를 모두 발표했다.

상문중・상문초 신설, 상문스포츠복합센터 건립, 상문청소년플라자 개관 발표에 이어 문화, 쉼, 도로 및 교통, 삶의 질 향상 걸친 상문동 마스터플랜을 마무리했다.

손진일 상문 마스터플랜
네 번째는 소통과 문화 교류의 장인 ‘상문광장’ 조성하는 것이다. 광장에는 야외공연장, 주차장이 들어설 것이며, 야외에는 상시 장터도 운영가능하다. 또한 아파트별 작은 도서관 지원 확대로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리게 될 것이다.

다섯 번째 플랜은 삶과 휴식의 보금자리 ‘상문공원’ 이다. 상문공원은 현재 용산쉼터를 확장해서 복합 웰빙공원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쉼과 휴식의 보금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고현천과 연계해 ‘걷고 싶은 길’로 만들 것이다.


여섯 번째 플랜은 상문동의 직선 도로를 순환형 도로 개설해서 숨 막히는 상문동을 시원하게 뚫겠다는 것이다. 도로는 고현초-대동다숲-푸르지오-덕산-힐스테이트-고현 순환로 조성으로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되며 안심하고 학교 갈 수 있는 통학로도 조성될 것이다. 또한 아주로 넘어가는 도로는 문동 IC 개통을 통해 정체 없이 터널로 진입하게 된다.

마지막플랜은 손진일 후보가 강조해온 송전탑 지중화 추진이다.

 손 후보는 상문동 송전탑 지중화 추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상동변전소 이전과 기존송전선로와 신설될 송전선로를 꼭 지중화 되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손후보는 "그 동안 송전선로로 인해 발생되는 자기장으로 소아백혈병을 비롯해 암과 질병을 발생시키고, 체계적인 도시발전을 가로막는다."며, "인구 5만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문동에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송전선로 및 철탑은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 송전탑 지중화로 거제 최고의 명품마을 상문동을 만들 것이다"며 송전탑 지중화 추진에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손진일의 진심 자원봉사단 100여명 발대식 ‘당선 필승’ 다짐
손진일 거제시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경청의 날 성황
손진일 거제시의원 가선거구(상문, 고현, 장평) 예비후보(무소속)가 지난 15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서용진 신현교회 담임목사, 김종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지부장, 임혜숙 전.거제시주민자치연합회장, 배길송 옥포대첩기념사업회장, 진선도 거제관광협의회장, 신기방 육삼회회장, 이광재 거제경실련집행위원장 및 시민단체 회원, 변광용・서일준 거제시장 예비후보, 김성갑・송오성・옥은숙 도의원 예비후보, 다수의 시의원 예비후보 등을 비롯한 800여명의 지지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개소식은 서용진 신현교회 담임목사의 예배로 시작하여 저녁까지 사무실을 오픈하고 주민들의 말씀을 경청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의 현안, 개선방향 등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손진일의 진심 자원봉사단 100여명의 ‘손진일 당선’을 외치는 필승 다짐 행사도 진행되었다.

손진일 후보는 “새로운 정치, 희망의 정치를 열어가는 그 첫날에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한다.”며 “거제를 위한 진짜 일꾼이 되겠다. 상문동, 고현동, 장평동 주민들의 진짜 일꾼으로 보답하겠다. 역사와 관광의 매카 고현동, 품격있고 풍요로운 장평동, 거제행복 거제중심 상문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거제시지회장, 상문동 주민자치회장, 상문동 송전탑 지중화 추진위원장, 재거제 마산고교동창회장, 남부내륙철도 범시민대책위 사무국장 등을 맡고 있는 손 후보의 주요공약으로는 ▶상문초, 상문중 신설추진 ▶상문스포츠센터, 상문청소년플라자, 상문광장 건립 ▶중곡동 상습침수구역 해결 ▶바닥신호등 안심골목길 ▶도시재생사업으로 스토리텔링 고현로 등을 제시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