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거제시니어클럽 공익형 사업 참여자 대상으로 실시된 사진촬영, 다도명상 문화체험활동 성황리에 종료
거제시니어클럽(관장 박숙지)은 지난 7월, 10월 2달에 걸쳐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공익형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1,816명의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업 참여 의욕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다도 명상 체험과 추억 사진 촬영이 포함되었으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세부적으로는 거제 아디나타 요가원의 정순규 원장을 초빙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꽃차 명상과 어르신들이 앉아서 쉽게 할 수 있는 전문 요가체험이 진행되었다. 또한, 거제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추억애담다’ 사진관에서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을 담은 사진 촬영이 이루어졌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활동 중 지친 몸과 마음을 요가와 명상을 통해 잠시 쉴 수 있어서 좋았다”,“배운 요가와 명상을 집에서도 계속 실천할 계획이다”,“오랜만에 사진을 찍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거제시니어클럽은 앞으로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참여 동기를 강화할 수 있는 더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