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지만 큰 운동회 -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은 9월 26일(목) 거제초등학교실내체육관에서 유아 및 교사 1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소규모 협력유치원 신나는 연합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거제 관내 소규모유치원의 유아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로서, 소규모 공립 병설유치원의 유아들이 이웃 또래 유치원의 친구들과 어울림을 도모하여 유아 및 교사 간 유대감을 증진하고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전략 줄당기기, 카드 뒤집기, 큰 공 굴리기, 이어달리기, 릴레이 등 다양한 운동경기가 열렸으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유아들과 교사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규모 연합운동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소규모 유치원의 아이들과 교사들이 함께 다양한 운동경기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유아들도 또래 친구들과 사귀고 친해지며 교사들도 운동회를 준비하며 서로 소통하고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정민은 “소규모 유치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큰 기쁨을 느꼈다. 앞으로도 소규모 유치원의 다양한 소통방식을 통해 유아들과 교사들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