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호)는 22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제105회 전국체전과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해 경남 시·군 순회 교육을 통해 체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자의 역할 수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날 교육은 ‘모두의 체전, 자원봉사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으로 다가오는 10월 경남도에서 열리는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을 돕기 위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모집한 자원봉사자 75명을 대상으로 △전국(장애인)체전 개요 △자원봉사자 친절교육 △자원봉사자 인권 △대규모 행사를 위한 안전 교육 등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봉사자 김 모 씨는“체전의 전반적 개요를 듣고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직접 심폐소생술을 해봄으로써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자들은 거제시 5개 경기장에서 열리는 5종목의 경기 운영 지원, 경기장 안내, 장애인 1:1맞춤 지원 등에 투입될 예정이고 거제시를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자원봉사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