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29일 수협효시공원…출품작 40여 점 선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시장 정연송)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거제메이커센터가 거제시 사등면 수협효시공원 1층 홀에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작품 전시회(무료 관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메이커: 만드는 사람들’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메이커들이 그동안 만든 작품을 한데 모아 시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다. 작가 17명이 각자 방식으로 제작한 실물 작품 40여 점과 미디어, 2024 청소년발명대회 입상 작품 2종을 선보인다.
전시회 기간 작가와 만남, 드론 기념 촬영 체험, 거제 지도 만들기 체험, 토요일 가족 메이커 체험(머그잔·에코백·가족 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드론 기념 촬영과 거제 지도 만들기는 현장에서 곧바로 체험할 수 있다. 작가와 만남과 가족 메이커 체험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s://geojemakercenter.kr/)에서 참가자를 신청받아 운영한다.
메이커센터는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고 혁신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가 이뤄지는 소통 공간을 구축한다는 목표에 따라 2021년부터 지역 예술가, 공방, 개인 창작자를 중심으로 ‘메이커스 클럽’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약 100명의 메이커가 SNS 소통방, 회원 전용 카페, 오프라인 월례회로 서로의 기술과 생각을 나누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메이커센터 사무실(055-639-8174)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