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권상철 경남교육청 우포생태교육원장, 교보교육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12.01  18:46:44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 프로그램 개발, 습지 교육 네트워크 구축 등 노력

권상철 경상남도교육청 우포생태교육원장이 30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대산홀에서 제25회 교보교육대상(미래혁신 부문)을 받았다.  

교보교육대상은 국민교육 진흥과 민족자본 형성에 이바지한 교보생명 창업주 대산(大山) 신용호 선생의 교육 이념을 확산하고자 제정되었다. △참사람 육성 △창의인재 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씩을 선정한다. 
 
권상철 원장은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다 2017년부터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권 원장은 도내 12개 기관·단체와 협력 체계를 만들어 연간 초등학생 2만 7,000명에게 환경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생물 다양성 관련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우포생태교육원을 대한민국 습지 교육 1번지로 자리매김하도록 했다. 

특히 2018년 두바이에서 열린 제13차 람사르총회에서 ‘학교 습지 교육 결의문 채택’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2022년 제네바에서 열린 제14차 람사르총회에서 의제로 채택되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이 결의문을 이행하기 위해 ‘아시아 습지학교 네트워크’ 창립을 제안하고 추진 중이다. 지난 9월에는 인천, 전남, 제주교육청과 협력하여 한국 습지학교 네트워크를 창립하고 초대 대표를 맡고 있다.

권 원장은 2015년에 교보환경대상이 교보교육대상으로 바뀐 이후 도내에서 두 번째 수상자다. 첫 수상자는 지난 2017년 공립 대안학교인 태봉고 초대 교장과 남해 상주중 교장을 지낸 여태전 교장(현, 건신대학원대학 교수)이 참사람 육성 부문에서 수상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