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힘거제시.도의원들,'현대조선 차세대구축함 불공정 수주' 감사 청구

기사승인 2023.05.18  13:35:45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제시민 1천여 명 서명 받아 12일 감사원 접수

국민의힘 거제시당협 소속 도·시의원들이 12일 HD현대중공업(옛 현대중공업)의 한국형 차세대 구축함(KDDX) 사업 불공정 수주에 대한 국민감사청구서를 감사원에 제출했다

대우조선해양이 HD현대중공업의 한국형 차세대 구축함 사업 수주를 문제 삼으며 국민감사청구를 제기한 데 이은 것으로 이번 감사청구에는 거제 시민 약 1천명도 서명에 참여했다.

청구인들은 2020년 5월께 방위사업청이 입찰 공고한 'KDDX 기본설계 사업' 입찰에서 현대중공업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는 과정에 방위사업청이 적법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했는지 등을 감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현대중공업 임직원들이 군사 기밀인 KDDX 개념 설계도를 불법으로 촬영해 현대중공업 내부 서버에 보관했고 담당 공무원들은 이들이 군사 기밀을 불법으로 취득한 사실을 알 수 있었음에도 현대중공업을 1순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며 "당시 현대중공업이 보안 사고에 대한 감점을 받지 않은 결과 대우조선해양이 0.0565점 차이로 탈락했다. 벌점이 부과됐다면 결과는 달라졌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국가 방위 사업은 국민 생명 재산과 직결돼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로 사실 관계가 밝혀져야 한다"며 "국익과 헌법 수호를 위해 적극적인 수사 개시는 물론 감사원의 조사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문제는 현대중공업 관계자들이 유죄가 확정되면서 서일준 국회의원이 불공정 수주문제를 거론하며 수사촉구를 요청한데 이은 것으로 근원적으로는 문제인 정부가 대우조선해양을 현대중공업에 매각 조치한 연유와 불가분 관계로 보고있다는 점이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