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문협, ‘파도에 실어 나르는 시낭송 대회’ 

기사승인 2022.10.07  13:18:20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16일 장승포 수변공원 일원서 제28회 거제예술 기념

거제예총이 주최하고 거제문협(회장 김삼석)이 주관하는 제28회 거제예술 기념 시낭송 대회가 오는 16일 장승포 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제28회 거제예술제기념행사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시낭송대회는 초·중·고 학생들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건전한 시낭송문화 활동지원 및 학생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 무대에 오를 낭송시는 동시 및 자유시 1편이며 심사기준은 시선택, 무대 매너(태도), 표현력 및 전달력(발음, 낭송 완성도), 작품 이해도(운율 감성 표현) 등이다. 

앞서 문인협회는 시 낭송대회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지역 초·중·고 학생 등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다. 

시상은 당일 진행될 예정으로 대상 1명, 금상 4명, 은상 6명, 동상 10명, 참가상 20명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대회 당일 시낭송 무대에는 40여명의 시낭송 참가자를 비롯해 축하공연,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에는 초등, 중고등,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자유시 낭송대회를 개최하고, 행사와 행사 사이에 미협과 함께하는 콜라보 회원작품 영상 시화를 무대에서 전시하며 11일부터 시화배너 전시가 진행된다. 

또 향토 작가들의 사인회, 도서 증정을 위한 ‘작가와의 만남’과 회원 시화 엽서를 전시하며 무료 배포하는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김삼석 거제문협회장은 “제28회 거제예술 기념 시낭송 대회 ‘파도에 실어 나르는 시낭송대회’는 지역 문학 및 낭송문화발전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공감하는 무대,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