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우·아·솔!’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사업 수행

기사승인 2022.10.05  14:00:46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소장 손영순)는 거제지역의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2022년도 경상남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우·아·솔!” 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부모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거제 관내의 6개 아파트 단지에서 진행되었으며 그룹활동, 체크리스트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디지털 사회와 또래 집단문화에 대해 살펴보고, 성교육에 대한 생각과 경험 등을 나누며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에게 필요한 성교육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녀의 올바른 성인식 가치관 형성의 중요성과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양성평등의 의미에 대해서 의견을 공유하였다.

참여자 중 한분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성교육을 꼭 해야 할까 생각했는데 자녀에게 꼭 필요한 부분임을 알게 되었고, 교육을 하는 곳이 없어 막막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응답자의 85%이상으로부터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었고 다음 교육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역량을 갖춘 전문강사가 아파트 단위로 직접 방문하여 진행함으로써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단지별 소규모 교육을 통해 자녀의 연령대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