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논평]국힘 박종우 입장, “변광용 후보는 금권·관권선거 사실이면 즉시 사퇴하라”

기사승인 2022.05.13  19:14:37

공유
default_news_ad2

- 면·동장 선거개입 의혹 시민에 상처우려

 국민의 힘 거제시장후보 박종우는 최근 모 지역 언론에 보도된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 측의 금권 관권선거 행위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며,13일 오후 후보자 사퇴촉구 논평을 발표했다.

                        [박종우 선대본 논평]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 후보는 최근 지역언론에 보도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즉각 시민들에게 사죄하고, 후보를 사퇴하라. 박종우 선대본은 최근 지역언론의 변광용 시장 관련 식사접대와 면·동장 선거개입의혹 보도를 접하고, 걱정을 넘어 시민들이 받게 될 상처가 우려스럽다.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는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돈과 공권력을 동원해 해결하려는 금품선거, 관권선거의 전형이 아닐 수 없다. 박종우 선대본은 최근 변광용 후보의 이러한 행태를 여러 차례 제보받았지만, 변광용 후보의 인격을 믿고 의심치 않았다.

 지난 4년간 거제시 행정수장으로서 누구보다 준법정신이 투철할 것이라는 믿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 보도를 접하고, 박종우 선대본은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하는 의심을 감출 수 없다.

 해당 보도가 허위라면 벌써 언론사가 고소당할 내용이지만 아직 어떠한 반응도 없다는 것은 의심을 확신으로 바꾸기에 충분하다. 이에 박종우 선대본은 변광용 시장에게 촉구한다. 언론에 보도된 금권·관권 선거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달라.보도내용이 사실이라면 즉각 후보를 사퇴하고, 거제시민 앞에 사죄하라.

                           2022년 5월 13일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 선거대책본부

 지난 6일 경남CBS `노컷뉴스`는 `국민의 힘 거제시장 후보측, 의원 직원에 무더기 입당 원서 받고 돈줬나` 라는 제하의 특종 기사를 게재한바 있다. 

 거제경실련에서도 `선관위와 경찰은 신속하게 수사하고 법을 집행하라`며 성명을 발표하였고, 국힘 후보측에서는 악플러 10명을 공직선거법 제250조 허위사실공표죄, 제251조 후보자비방죄 혐의로 고발조치하는 등  거제지역 정가가 양측의 서로다른 의혹을 주장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어떤게 진실인지 밝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아래는 모 지역 언론매체에서 보도한 내용 전문이다>

거제시 기초단체장 선거 과열 '혼탁 조짐'
 
기자명 000기자 |
  입력 2022.05.06 08:55/수정 2022.05.06 08:58|

 변광용 시장 선거용 밥자리 주장 나와
 측근 공무원들 관권 선거 우려 제기
 보수 지지층 중심 식사 모임 논란

내달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거제시 기초단체장 선거가 과열 혼탁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국민의힘 재선 국회의원 출신 김한표 전 의원이 시장 공천과정에서 컷오프(공천 배제) 당하자 이에 반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해 보수표가 분열되면서 거대 양당 후보와 무소속 김 후보 간 치열한 접전 양상을 띠기 때문이다.

 현재 거제시 시장직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후보로는 현 시장인 변광용(56), 국민의힘 박종우(51), 우리공화당 박두열(57), 무소속 김승철(48) 등이 나섰다. 일정 부분 보수층 지지기반이 확고한 김 전 의원의 무소속 출마는 마땅한 대안이 없어 조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꿰찬 변 시장 측에겐 최상의 시나리오다.

 더불어민주당이 조직 총 가동에 나선 가운데 보수층 분열에 긴장한 국민의힘에서 반사적 과열 선거 움직임을 보이자 거대 양당을 중심으로 '선거 밥자리' 등의 혼탁 선거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것.

 거제시민 A씨는 "지난 4월 초 지인으로부터 연락이 와 밥값 걱정말고 4명 정도 모여 먹으라는 제의가 있어 정해준 식당 장승포 ㄱ숯불갈비에서 10만원 상당의 돼지갈비를 먹었다. 식사 후 변시장 지지를 부탁하며 주민번호 앞자리를 요구해 불러줬다"고 주장했다.

  또 A씨는 "지난달 중순 그때 연락한 지인이 다시 연락해 몇사람 밥먹고 영수증을 주면 현금으로 주겠다는 제안과 변 시장 지지 모임인 변사랑 밴드 가입을 권유받았는데 완곡히 거절했다"라며 "왠지 꺼림직하고 찜찜해 실토는 했지만 신분 노출은 절대 안된다"며 50배 과태료 폭탄을 두려워 했다.

 이런 가운데 여타 후보들은 일부 공무원의 선거개입도 우려한다. 변 시장의 지연, 학연 등으로 맺어진 측근 챙기기는 정평이 나 있다는 게 시 산하 공무원들의 한결같은 증언이다. 까닭에 변 시장 측근들의 충성도는 역대 어느 시장보다 높다는 게 지역 정가의 중론이다.

 거제시 공무원 B씨는 "시장 측근으로 분류되는 모씨가 범죄행위에 준하는 일을 저질러 자체 감사까지 받았다. 하지만 철저한 입단속과 함께 가벼운 인사조치 후 요직부서로 발령 나는 걸 보고 측근은 확실히 챙긴다는 청내 여론이 일었다"고 말했다.

  또 B씨는 "변 시장이 1년여 전부터 측근 중 몇몇을 시 주요 지역 면·동장으로 발령낸 것은 속뜻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거대 야당 국민의힘 측도 '선거 밥자리'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시민들의 여론이다.

  지역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소속 서일준 의원(대통령 인수위)인데다 중소도시 특성상 지역 유지, 재력가, 업체 사장 등이 대부분 보수성향이고 권력 지향적이라 이들이 야당캠프에 상당수 포진해 있는 게 현실이다.

 이들이 필드에 뛰면 그 위력은 상당해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거제시 역대 선거에서 이들이 손 놓은 적은 단 한 차례도 없다.

 시민 C씨는 "지난달 말 수산업을 하는 선배가 전화로 선후배 저녁 모임을 갖자고 했다. 모임 자리에서 대화 중 자연스레 선거 얘기가 나오면서 야당 지지 분위기로 흘렀다. 딱히 선거법 위반 여부를 따지기엔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다. 이런 식사자리는 모르긴 몰라도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민 김모(56·거제시 연초면)씨는 "선관위의 노력으로 선거가 예전에 비해 많이 깨끗해졌다고 느끼지만 아직 가야할 산은 높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편 거제경찰서는 오는 지방선거가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석화 기자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