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평동(동장 천정완)에서는 지난 20일 장평동향토장학회·거제시교육삼락장학회(이사장 정동한) 주관 2022년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장평동향토장학회는 2018년부터 초창기 장평마을회관과 장진회 협찬금으로 운영되다가 2020년부터는 정동한 이사장의 협찬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장평동 출신으로 대학을 진학하는 고3학생 중 매년 2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 일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거제시교육삼락장학회는 거제시 퇴직교원과 그 가족의 기금으로 2004년부터 운영을 하고 있고, 거제시 관내 고 3학생 중 사법대학을 진학하는 학생 2명을 선발하여 장학금 일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 |
올해 장평동향토장학금은 연초고등학교 최혜민 학생, 중앙고등학교 정하늘 학생이, 거제시교육삼락장학금은 중앙고등학교 손성은 학생, 제일고등학교 박한결 학생이 수여 받았다.
정동한 이사장은 “귀한 자리에 참석해주신 학생과 학부모님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끼며,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천정완 장평동장은 “지역출신 우수 학생들의 사기를 앙양하고 고등학교 졸업후 대학 진학의 새 출발을 응원하고, 장평동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