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온열질환 예방수칙 준수 당부

기사승인 2021.07.26  16:03:40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 보건소(소장 원순옥)는 폭염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올해 5월부터 7월25일까지 거제시의 온열질환자는 총 10명으로, 주요 발생 장소는 실외작업장(5명), 실내작업장(2명), 강가․해변(2명), 길가(1명)에서 발생했다.

이에 거제시보건소는 거붕백병원, 맑은샘병원, 대우병원과 함께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 질병보건통합 관리시스템을 통해 온열질환 발생 현황과 특성 등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여름 폭염에 따른 건강피해 최소화와 온열질환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공사장, 논·밭, 비닐하우스 등과 같이 고온의 실외 환경에서 일하는 경우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2인 이상이 함께 건강 상태를 살피면서 근무하며, 어지러움이나 두통 등 초기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작업을 중단하고 그늘이 있는 시원한 장소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해야 한다.

또한 실내 집안에서도 선풍기, 에어컨 등 냉방장치를 사용하되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침방울 등이 농축·확산 되지 않도록 창문이나 환풍기를 통해 주기적으로 환기하고,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며, 수건에 물을 적셔 몸을 자주 닦거나 가볍게 샤워를 하면 도움이 된다.

만약 온열질환자 발생 시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몸을 시원하게 하여 체온을 낮추고 수분을 섭취,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하며, 의식이 없는 응급환자의 경우 질식 위험이 있으므로 수분을 섭취하지 말고, 즉시 119에 신고해 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해야 한다.

거제시 보건소 관계자는 "온열질환 및 코로나19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과 만성질환자는 기온이 높아지는 낮 시간대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본인은 물론 보호자와 주변 이웃이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