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청명 성동천, 자줏빛 페츄니아 꽃길 정원으로 탈바꿈

기사승인 2021.06.17  15:51:07

공유
default_news_ad2

- 일류거제 푸른도시 하청 가꾸기를 위한 민・관 합작 사업

하청면(면장 이영실) 하청리 586번지 성동천 일원은 활짝 핀 자주색 웨이브 페츄니아 물결로 그 일대를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하청면 성동천은 연장 1.45km의 소하천으로 하청리 586번지 일원 280m 가량의 양방향 농로가 개설되어 있으며 2020년 6월 하청스포츠타운이 준공되면서 차량 진입로 및 산책로 등의 활용도가 높아 차량으로부터의 위협・낙상사고 우려 등 크고 작은 민원이 발생한 바, 하청면과 하청면 주민자치회(회장 신임생)는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성동천을 재정비 하는 계획을 세웠다.

총 사업비 3,700만원(주민자치 특화사업 1,300만원・하청면 일류거제 푸른도시 가꾸기사업 등 2,400만원)으로 270m의 안전 휀스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680여개의 웨이브페츄니아 그루백 화분을 연결해 다가올 10월까지 자줏빛 물결의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이영실 하청면장은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민을 위한 사업에 동참해 준 하청면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당신과 함께 있으면 행복하다는 웨이브 페츄니아의 꽃말처럼 하청면민 모두가 함께 해 행복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신임생 하청면 주민자치회장은 “하청면 주민자치회 전환 후 처음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감회가 남다르다”며 “아름답게 가꾸어진 성동천 꽃길 정원을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질 것이 예상되는 만큼 환경정화 등 활동에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