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아동권리 옹호 챌린지 및 아동작품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21.05.03  16:41:51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제99회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을 맞이하여 5월3일부터 5월7일까지 5일간 거제시청 1층 도란도란 문화쉼터 전시관에서 아동권리 옹호 챌린지 및 아동작품전시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정신을 높이고, 아동권리 공감대 형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변광용 거제시장이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희망찬 거제’를 만들고자 아동권리 옹호 챌린지 1호로 참여했다.

이번 아동권리 옹호 챌린지는 지명하는 방식이 아닌 원하는 시민 모두가 챌린지에 동참하여 개인 SNS상에 게시하면 된다. 

또한 아동작품전시회는 거제시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이 출품한 100여점 작품으로 전시했다.

부대행사로는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의 아동활동사진전과, 굿네이버스에서 제공한 아동권리 동영상,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 판넬과 홍보자료, 거제시육아종합센터 홍보자료가 비치되어 있으며, 아동의 4대 권리에 대한 설명과 무심코 행해졌던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오는 5월 5일에는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인사가 거제시 유튜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시를 조성하기 위한 중장기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고 있고, 그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동이 행복하고, 아동이 꿈꾸는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시에서도 아동학대 관련 신고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면서 아동권리 챌린지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거제시에서는 아동권리 옹호 챌린지를 시작으로, 아동권리 교육, 조례 제정 등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