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고;자목 김주근]'천을귀인(天乙貴人)'

기사승인 2021.05.02  06:28:42

공유
default_news_ad2

- 김주근: 호 자목/(주)신한기업대표/시인/수필가

내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을까? 삶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 번쯤 곤경에 빠지거나 힘든 시기를 경험합니다. 자존감도 낮아지고 무기력함과 우울감까지 올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삶을 끝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귀인`, 내 인생이 고달프고 힘들어도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으면 힘든 시기도 헤쳐나가고 이겨낼 수 있습니다. 사주에서 천을귀인은 훌륭한 조력자이자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나를 구해줄 구세주입니다. 천을귀인은 옥당귀인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사람의 사주에 등장합니다. 사주 일간에 천을귀인과 연관된 글자가 있으면 `천을귀인`을 타고난 사주라 할 수 있고 살아가면서 한 번쯤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거나 대성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천을 귀인은 조상, 가족, 남편과 처, 자손일 가능성이 크고 평생 힘든 일을 겪지 않고 좋지 않은 일이 있어도 금방 이겨내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통사고를 당해도 크게 다치지 않는다거나, 사기나 금전적인 손실을 보아도 복구할 가능성이 큽니다. 심지어 좋지 않은 일을 당하지 않더라도 천을귀인이 있으면 그 사람의 도움을 받아 더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귀인은 항상 자신의 주변에 있어 자주 만나고 가까워짐으로써 더 큰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거나 오행구족까지 겸비한다면 인생의 굴곡이 없고 완만한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사주에서 천을귀인은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사업을 하거나 위험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중요한 요소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사업 파트너에게 천을귀인이 있으면 어려워도 힘이 되어줄 수 있고 역경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위험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 천을 귀인이 있으면 큰 사고를 경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배우자에게 천을귀인이 있으면 인연이 되어 결혼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사업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무리 없이 진행해도 될 만큼 좋습니다.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더 좋은 것이 천을귀인이며, 천을귀인을 가진 남편을 만나면 덕을 보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명리학에서 가장 좋게 보는 길신 중 하나이고 사회생활이나 개인적인 일들이 모두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게 해주는 사주라 할 수 있습니다. 사주에 천을귀인이 있으신 분들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살아간다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인터넷에서 인용) 위 글을 살펴보면... 우리 후손들에게 만들어 주자.덕을 쌓고, 기부(寄附)를 하자.꼭 돈이 없어도 된다. 내가  만나는 상대방에게 스마일 미소와 위로(慰勞), 격려(激勵)의 따뜻한 말과 마음으로 세상에 덕(德)을 뿌리자. 내 남은 인생과 내 가족, 후손들이 천을귀인을 물려받을 수 있게 하자. 

사람은 "누구를 만나느냐" 에 따라, 운명(運命)이 달라진다.문제가 일어났을 때, 현명(賢明)하게 판단하는 사람은 어디선가 도움을 받게 된다. 생전에 어머님께서 가진 것은 없어도, 친정 조카들을 부모처럼, 인정을 베푸는 끈끈한 관계(關係)를 유지(維持)하면서 살았다.조카들은 고모를 부모와 동등(同等)하게 섬겼다. 필자는 사업 준비금, 현금 일십만원도 없었다.작고하신 외사촌 형님(당시, 거제용달. 만물용달 대표)으로 부터 사업을 시작할 때, 큰 도움(천을귀인)으로 사업을 하게 되었다.그 원인(原因)은 어머님의 그늘(영향)이 크게 작용(作用)했다. 누구든지, 항상 긍정적인 생각과, 상대를 좋은 장점만 말을 하면, "천을귀인을 만난다." 고 필자는 확신(確信)하다.(2021.04.30)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