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치과 이동진료차량사업팀, 지역아동센터 치과 이동진료 운영

기사승인 2021.04.30  15:26:58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시장 변광용) 치과 이동진료차량사업팀은 4월 21일부터 4월 29일까지 코로나19로 구강건강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장승포지역아동센터, 금강사지역아동센터, 장평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며 아동들의 치아를 돌보는 튼튼이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의료취약계층 건강증진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구강건강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아동들이 치료 시기를 놓쳐, 구강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자기 주도적인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높여 주기 위한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이다.

치과이동진료차량팀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구강검진으로 부정교합 유무를 알려주고, 충치 예방을위한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예방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조기에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역점을 두고 있다. 향후에도 7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며, 아동들이 스스로 치아를 관리하며 평생 튼튼이 지킴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구강서비스의 접근도를 높일 예정이다.

송정희 건강증진과장은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발굴하여 칫솔질 실천 향상 구강용품을 지원하여 동기를 부여하고, 농어촌 학생들에게도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비대면 시청각 자료를 배포하여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으로 접근하여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 코로나19 감염증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