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1고발⑧]-'취객에게 폭행당한 어머니를 보는 자식의 하소연'

기사승인 2021.04.07  05:15:48

공유
default_news_ad2

- 국민청원에 올라 동의국민도 5,431명이나 돼-'이런 사건이 거제에 있어서야!'

마을동네에서 술집을 운영하며 혼자 살아가는 어머니에게 취객이 폭행을 가하고도 버젓하게 행세하고 있는 사건을 바라보는 자식의 아픈 마음을 적은 청원의 글이 지난 2월 1일 청와대 국민 청원에 올랐다. 이 사건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동의도 5,431명이나 공감을 표시하고 있다.

 그런데 이 사건이 바로 우리 거제시 관내에 버젓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구체적인 사실을 확인할 수 없어 가해자와 피해자간의 연유를 보다 세밀하게 알 수는 없지만 다른 곳에서도 같은 행패를 부린 전력이라거나 자정을 훨씬 넘은 시간임에도 만취상태로 술집에 남아 억지를 부리는 음주로 인한 주정행위로 밖에 짐작되지 않는다.

서민생활의 안정을 해치는 이런 사건이 우리 사회에 없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를 우리 사회에 고발한다.

[국민청원]'묻지마폭행을 당한 저희어머니를 도와주세요'

 참여인원 : [ 5,431명 ]
안녕하세요..어머니께서 묻지마폭행을 당하시고 현재까지 아무런 보호를 받을수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희어머니는 거제 작은마을에서 작은술집을 하고계십니다

20년 8월 30일새벽 2시쯤 혼자남아있던 손님이 만취상태라 어머니께서는 영업을 마칠시간이라며 댁으로 가실것을 권해드렸습니다. 그러나 손님이 술을 더 가져와라 나는가지않겠다며 언성을 높이기시작했고 어머니께서 주방에서 정리를 하시는동안 마음대로 술을꺼내어 마시기도 했습니다
 
어머니께선 종종 가게에 오시는분이고 동네 이웃이라 생각해 경찰을 부를생각도못하시고 청소부터 하고 보내야겠다 생각하시고 뒷정리를 시작하셨다고합니다. 
테이블을 정리하고 주방으로 가시려는 중에 갑자기 손님이 일어나 어머니에게 다가가 주먹으로 어머니의 얼굴을 가격하여 어머니는 바로 뒤로 넘어가 쓰러지셧고 병을 들고 어머니에게 다가가 누워있는 어머니 머리와 얼굴을 향해 병을 내려쳐서 어머니는 피를흘리며 기절을 하셨습니다

 가해자는 기절상태인 어머니를 향해 침을 뱉고 아무렇지 않게 술을 마시며 파출소에 직접 신고하는 여유를 가지며 경찰이 온후에도 자진해서 수갑을 차며 자수를 했습니다. 자수를하면 감형이 된다는걸 가해자가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폭행으로 인해 머리도 찢어져서 몇십 바늘을 봉합..작은 뇌진탕과 얼굴은 병으로 인해 찢어진 부분에 유리 파편들이 박혀 있었고 얼굴 또한 봉합후 치료를 충분히 받은후 성형수술을 해야 한다고 해서 여전히 치료 중 이십니다.

가해자는 다음날 어머니의 연락처를 알아내어 미안하다며 문자를 보내놓고는 또 술을먹고 동네를 활보하며 다니고 담당형사가 아는 사람이라며 형사랑 이야기해 보니 난 벌금만 내면 끝이다 라고 떠들고 다닌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후 제가 직접 형사와 통화하며 그런 말을 한적이 있냐고 따져 물었지만 그런말 을 한적이 없다고 합니다.

피해자는 숨어 지내고 가해자는 당당히 돌아다니며 위협적인 행동을 하는것이 너무 화가 나고 분합니다. 검찰로 사건이 넘어가고 나서도 가게에 찾아와 난동을 피우려는걸 가게내에 계시던 손님분들이 끌어내주셨고 접근 금지신청을 한 상태임에도
 수시로 연락을 해오며 가게로 찾아오는 등 "
나는 옥상에 있다"라는 자살 암시의 문자를 보내오기도하며 칼로찔러라는 무서운 문자를 보내오기도하여 사건 이후 어머니께서는 정신적으로 큰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중 이십니다.

 가해자는 돈이 없으니 법대로 해라며 병원비 마저 어머니께서 사비로 다 해결하셔야 했습니다. 이번에 1차 재판을 했다고 어머니께 연락이 왔습니다 가해자가 어머니께 재판 당일 죄값받고 오겠다라고 문자를 해왔다고 합니다. 어머니께서는 재판날 여전히 가해자가 두려워 가지 않고 문자로 통보를 받으셨고 1차 재판날 재판을 받은후 가해자는 당일 국선변호사를 선임하여 기간연장을 신청했다고 전해 들었으며 현재 다음 재판을 기다리는 중 입니다

 어머니의 사건이 일어나기 일주일 전엔 가해자가 다른 가게에서도 여사장님을 폭행했었던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특수폭행에 살인미수 일수도 있는 사건임에도 저런사람을 당당히 돌아다닐 수 있게 놔둘 수가 있는지 이해가 안되고 벌금으로 끝날까봐 그거 또한 걱정입니다. 아직도 술을 마시고 동네를 돌아다닌다고 하는데 어머니께서 혼자 사시고 가해자는 어머니와 너무 가까이에 살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가해자가 제대로 죗값을 받을수 있게 제발 도와주세요.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