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3월부터 운영 재개

기사승인 2021.03.07  06:10:20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시행 및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감소에 따라 장난감 도서관, 놀이체험실, 부모아이 마음공감 상담실 등의 운영을 3월 2일부터 재개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2월까지 시간제보육실, 장난감 도서관 예약제 운영 등 일부 시설에 한하여 부분적으로 운영하였으나,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시행에 따라 3월부터 시설 운영을 재개키로 했다.

종합놀이대, 테마형 놀이실 등 다양한 놀이공간으로 구성된 놀이체험실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신청을 받고 있다.이용 인원은 20명(영유아 및 보호자),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2시, 4시 시간별 1시간씩 하루 총 3회 운영한다.

또한, 센터 2층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영유아 발달 특성을 고려한 주제별, 영역별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1회 1점이며 종류에 따라 대여료는 1,000원에서 5,000원이다.

올해부터 대상 아동을 만 8세까지 확대 운영하는‘부모·아이 마음공감 상담실’은 전문 상담사와 연계해 영유아 발달·성격 검사, 부모 양육태도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통한 상담으로 아이의 발달 수준을 파악해 바람직한 자녀 양육을 돕는다.


 육아 상담은 사전예약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1:1 대면상담으로 1인 2회까지 무료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맞벌이 가정을 위해 필요할 경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야간 상담도 진행한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어린이집 조성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포함한 보육교직원 교육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그 외 영유아 체험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추후 재개 여부를 안내할 예정이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방문자 개인 간 거리 유지와 이용 인원 및 시간제한,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센터 상세한 이용 안내 및 신청 방법은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geoje.go.kr) 또는 전화(☎055-639-4991)로 문의할 수 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