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민권익위, 지심도 고충민원 조사 관련 거제시 방문

기사승인 2020.11.15  23:10:01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심도 현장 확인 및 거제시장 면담..

상생방안 모색 위한 “협의체 구성”키로

거제시는 지심도 고충민원 조사와 관련하여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가 13일 거제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지심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15개의 건물에 23세대 36명의 주민이 전입되어 있으며, 시의 관광 명소화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지난해부터 시·주민 간담회, 시의회 간담회, 주민 공청회 등을 수차례 열어 상생방안을 논의 중이다.

이 날 현지 조사에는 권태성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임진홍 민원조사기획과장, 최명식 담당 서기관 등 4명이 동행했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8월 거제시청에서 열린 고충민원 중재회의를 시작으로 10월 김태응 상임위원의 지심도 현지 확인 등 시·주민 간 갈등 해결을 위해 이미 시를 2차례 방문하였으며, 이번이 3번째 방문이다.

앞선 고충민원 중재회의에서 국민권익위는 섬 주민들의 협의(안)에 대해 거제시에 검토 및 회신을 요청했다. 이에 시는 지심도 주민들의 불법 건축물 및 상업 행위의 양성화는 토지 매각이 선행 되어야 하나 쉽지 않다는 입장을 전달한 바 있다.

국민권익위는 이날 오전 지심도 현장을 방문하여 거제시 도시재생과장의 지심도 내 현황 설명을 듣고, 지심도 주민 대표 이상철 씨를 만나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오후에는 변광용 거제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지심도 관광 명소화 사업과 지심도 내 거주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권태성 부위원장은 “여러 민원을 통해 기관과 민원인 간의 중재를 해온 경험이 있다”면서 “권익위가 주관하여 시와 주민 그리고 관계 기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 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공청회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어떤 방식으로든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의견을 차이를 좁혀 나간다면, 머지않아 상생할 수 있는 묘안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고충해결을 위한 국민권익위에 현장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