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코마린&(주)에이치디엠테크, 조선.해양.항만 진출 위한 MOU체결

기사승인 2020.10.18  04:41:39

공유
default_news_ad2

-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두회사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방침

(주)에이치디엠테크(HDM TECH, CO,Ltd./대표 이복우)와 (주)코마린(COMARINE.C0. Ltd./대표 김용태)은 조선.해운 및 항만시장 진출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에이치디엠테크는 1991년 설립해 선박용해상 CCTV시스템과 내부통신장비, 각종 센서 등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해양 CCTV 및 통신시스템분야의 선두주자다.

최근 실제 물리자산을 소프트웨어로 가상화된 디지털트윈 기술개발도 성공함으로써 선박의 특성(현재상태, 생산성, 동작시나리오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잇는 디지털트윈 신기술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회사다.

또 (주)코마린은 조선, 해운, 및 IT분야에서 30년간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2020년 설립된 전문회사다.

개발중인 조선.해운 비지니스 온라인 플랫폼인 스탬프(STAMP, Shipbuilding+Tools+Archtecture+Marine+People)를 기반으로 조선.해운산업에서 필요한 인력,기술,기자재,MRO,디지털트윈 등의 DB를 오픈 플랫폼화 해서 사용자와 공급자가 경쟁력(품질,원가, 기술향상 등)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매진하는 회사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박 CCTV 시스템과 디지털트윈 기술을 접목해 선박의 실시간 상태 점검을 효율화하고, 위험에측 및 시뮬레이션 을 통해 선박의 제조에서부터 운항까지 안전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조선.해운시장에도 영향력을 넓혀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