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7월 13일~17일 원서접수

기사승인 2020.07.09  16:46:35

공유
default_news_ad2

- 온라인 접수와 도교육청 및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 현장 접수 병행
- 8월 10일 시험장소 공고·시험일 8월 22일 실시 예정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0년도 제2회 초등학교ㆍ중학교ㆍ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응시원서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교부 및 접수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이며,

이번 2회 검정고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따른 정원 외 관리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한시적으로 초·중학교 정원 외 관리자의 응시자격 제한일을 응시원서 접수마감일 익일 이후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응시원서 현장 접수는 13일부터 17일까지 도교육청(별관 컴퓨터교육장)을 비롯해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에서 가능하고, 온라인 접수는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 방지를 위해 하루 앞당겨 16일까지 http://kged.gne.go.kr 에서 가능하다.

단,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의 경우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 등이 있거나 입원치료통지서 또는 격리통지서를 발급받아 격리 중인 경우에 한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알림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2020년 제2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부득이 현장 접수 시에는 반드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 측정 및 손소독 후 접수처로 입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의 시험장소는 8월 10일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험일은 8월 22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9월 11일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