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대폭 확대 지원

기사승인 2020.07.04  22:32:46

공유
default_news_ad2

[창원본부 박만희 기자]경상남도가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을 1일부터 지원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의 경영 및 시설투자에 필요한 융자금에 대한 이자의 일부(상환기간에 따라 0.75~2.0%)를 보전해주는 사업으로, 기업의 일시적 자금난 해소, 시설투자 증대 및 인프라 구축으로 기업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의 자금 수요를 반영하여 당초 규모 대비 2,000억 원을 대폭 확대하여 총 9,000억 원을 지원한다. 또한 조선, 기계, 자동차 등 전통 제조업의 비중이 큰 도내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을 우대 지원하여 지역경제의 활력회복을 도모한다.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확인서를 발급(소재부품종합정보망 www.mctnet.org에서 인터넷 발급신청 가능)받아 제출하면 경영, 시설자금 모두 2%의 우대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규보증서를 발급받아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사용하는 기업은 보증요율 0.2%p 감면 및 보증비율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경남도와 보증기관(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 이하 보증기관)이 지난 5월 체결한 원스톱보증지원협약에 따른 우대혜택이다.

​신규보증서 발급업체는 상기 협약에 따라 은행이 아닌 보증기관 해당 지역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규보증서 발급과 자금신청을 동시에 하면 된다. 다만 보증서가 아닌 담보나 신용으로 대출을 실행하는 기업은 기존방식대로 은행에서 신청해야한다.

자금 신청접수는 7월 1일부터 경상남도와 협약된 13개 은행* 전국지점 및 보증기관 해당 지역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자금 신청은 경상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또는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https://gnsinbo.or.kr)에 공고된 2020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계획을 참조해 지원신청서 등의 구비서류를 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 13개 협약은행 : BNK경남, NH농협, IBK기업, BNK부산, KB국민, 우리, 신한, KEB하나, SC제일, 한국씨티, KDB산업, DGB대구, Sh수협

김기영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중소기업육성자금 확대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