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박형국의원 5분발언]'수양동 시민평화공원과 산림공원 조속한 시행 촉구'

기사승인 2020.06.13  19:26:57

공유
default_news_ad2

- 제1차 정례회 마지막 본회의 5분발언 통해 주장

                               5분 자유발언
                                                     박형국 의원

★ 주 제
 - 수양동 시민평화공원 조성사업과 산림공원 조성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한다.

존경하는 25만 거제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연초․하청․장목면, 수양동 지역구 의원 박형국입니다. 5분 자유발언을 허락하여 주신 옥영문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25만 거제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변광용 시장님과 1,2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연일 수고하시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분들께도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본 의원은 군부대 이전 및 양여부지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양동 시민평화공원 조성사업’과 ‘산림공원 조성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수양동의 인구는 2020년 4월 말 기준 23,678명으로 고현동, 상문동, 아주동, 옥포2동에 이어 다섯 번째로 많은 주민이 살고 있으며, 평균 연령 32.6세로 젊은 층이 다수인 인구밀집형 도시이나 공원, 놀이시설, 쉼터 등 주민편의시설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아울러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35개소 있으며, 수월초, 제산초, 양정초, 수월중 등 교육인프라가 수양동을 지탱하는 주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으나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한 편의시설이 없어 다른 지역과 비교 시 많은 소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제시 양정동 903-21번지 일원 10,050㎡(3,040평) 면적에 광장, 분수광장,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휴게쉼터, 화장실 등을 갖춘 ‘수양동 시민평화공원이 조성’되면 1일 평균 1,000여 명의 주민들이 가족단위 또는 그룹단위로 찾아 즐겨 이용할 것입니다.

 이 공원은 수양동을 대표하는 공원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 확보, 지역민의 건강 및 여가생활 활동 장소로 이용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확보 및 주변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본 의원은 확신합니다.

다음으로, 수월동 산3-4번지 외 13필지(일명 주작골)에 총 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4ha 규모로 숲가꾸기, 산책로 및 쉼터 조성 1식, 운동시설,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는 ‘2020년 산림공원 조성사업’에도 속도를 내주시기 바랍니다.

 이 사업은 수양동발전협의회와 시민소통 간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의된 수양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이미 사업비가 확보되어 있는 만큼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합니다.

우리 시에는 25만 시민의 건강증진과 휴식을 위한 공원이 많이 부족합니다. 지역마다 소규모의 공원들이 있기는 하지만 광장, 분수광장,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휴게쉼터, 운동시설, 편의시설, 문화시설 등을 갖춘 제대로 된 공원은 없다고 봅니다.

본 의원은 맑은 공기와 1급수 계곡물이 있는 주작골을 우리 시를 대표하는 공원다운 공원으로 조성하여 25만 시민의 건강을 챙기고, 삶의 여유가 있는 건강한 거제시로 만들어 갈 것을 제안합니다.

시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변광용 시장님과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본 의원이 촉구한 ‘수양동 시민평화공원 조성사업과 산림공원 조성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이상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