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사람] 동피랑 벽화마을 산파역 윤미숙씨 경남도섬가꾸기 보좌관 임용

기사승인 2020.05.25  16:37:01

공유
default_news_ad2

- 초창기 거제언론 기자 및 거제환경운동연합 시무국장 지내다 푸른통영 21사무국장으로 옮겨

경남도는 '섬가꾸기보좌관'을 신설하고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조성을 총괄했으며 거제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을 지낸바 있는 윤미숙(58)씨를 첫 보좌관으로 임용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신임 윤 보좌관은 2006년부터 2014년까지 통영시 소속 푸른통영21 사무국장으로 근무하던 중 해고문제로 논란을 빚기도 했었다.

한국 벽화마을의 원조이자 현재까지 연간 100만명의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조성 사업을 기획·총괄한 섬개발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또 통영 연대도 에코아일랜드 조성사업과 강구안 구도심 재생사업도 기획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도 했다.

윤 보좌관은 2015년 4월부터 지난해까지는 이낙연 전 총리(당시 전남도지사 시절)의 선발로 전남도청과 신안군에서 '가고싶은섬 전문위원', '가고싶은섬 팀장'으로 일하기도 했다. 전남 여수시 낭도에서 강진군 가우도, 고흥군 연홍도 미술섬, 완도군 소안도와 생일도, 보성군 장도, 신안군 반월박지도, 진도군 관매도까지 수많은 섬 재생사업의 총괄 책임을 맡은 바 있다.

김경수 도지사는 "섬마을 가꾸기는 섬에 사는 주민과 함께해야 제대로 해낼 수 있다"며 "지역공동체 차원의 섬 발전과 함께 힐링·휴양 관광 추세가 확산하는 만큼 다양한 관광모델 개발에도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보좌관은 "'답은 늘 현장에 있다'는 신념으로 섬 주민과 함께 발전 방향을 찾겠다"며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경남의 섬마을 가꾸기에 최선을 다해 지역일자리 창출과 주민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서 경남도는 조직개편에서 올해 1월부터 서부권개발국 균형 발전과 내에 5급 별정직 섬발전담당관제를 신설한 바 있다.

전국에 산재한 섬은 3844개(유인도 465개) 섬이 있는데 전남 2161개(272개)에 이어 경남에 806개(유인도 77개)가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