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수협, 거제시와 함께 수산물소비촉진 앞장선다.

기사승인 2020.04.06  12:15:47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수협(조합장 엄 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수산물소비가 위축되어 있는 거제시 양식어가 지원에 나섰다. 지난 3월 24일 거제수협과 거제시(어업진흥과)는 거제수협 수산물가공사업단에서 회의를 갖고 소비위축으로 출하량감소에 따른 단가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를 지원하기 위하여 수산물 소비활성화 방안을 마련 하기로 하였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양식수산물의 소비촉진 방안으로 거제수협 수산물가공사업단에서 거제 양식어가로부터 수산물을 매입하여 싱싱회 및 매운탕거리 등을 가공하여 거제수협과 거제시 직원게시판을 이용하여 수산물소비촉진에 앞장 서기로 하였다. 주문받은 수산물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시청광장에서 퇴근시간에 맞추어 일괄배송하여 나누어 주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어업진흥과 어업소득담당(박장원 계장)은 “양질의 수산물을 수협에서 위생적으로 가공된 제품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게 되어 시청 공무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매년 수산물의 소비감소로 거제지역 양식어가들은 경영난을 겪고 있었으나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으면서 많은 양식어가들이 도산위기를 맞고 있는 말이 나도는 실정이라고 한다. 거제해역에 주로 양식되고 있는 어종들은 참돔 및 조피볼락(우럭)등으로 최근 출하감소로 가격이 폭락하고 있어 양식어민들은 시름은 더욱 깊어가고 있다.

금주부터는 삼성중공업에서도 동참하여 직원들을 상대로 수산물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거제수협 마트고현점에서도 수산물 특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4월말까지 매주 수,목,금요일에 수협마트 고현점 주차장 특판매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 시민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거제수협 엄준조합장은“ 거제시와 함께하는 이번행사로 거제양식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모든 어민들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다. 이번 기회로 싱싱회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영양가 높은 제철수산물을 많이 드시고 면역력을 향상하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거제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