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옥포고등학교 송유진 양, '제19회 유관순횃불상' 수상

기사승인 2020.04.02  03:02:36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 송유진(2년)양이 지난 1일 충청남도청에서 열린 제19회 유관순횃불상' 시상식에서 '유관순횃불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충청남도지사와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장, 수상자 및 가족 등 5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송유진 학생은 모범적인 학교생활과 건전한 학생문화 활동 등으로 공적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2박 3일간 유관순상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워크숍 활동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한 학업 능력과 다방면의 청소년 권익 활동, 수년간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송유진 학생은 “올해는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의 해로서 유관순 열사의 숭고하신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해 우리 학생들의 신분에 맞는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꿈을 향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19기 '유관순횃불상'에는 총 21명의 여고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이성희 거제옥포고등학교장은 “상호존중과 배려가 바탕이 되는 인성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관순횃불상은 18세의 꽃다운 나이로 순국한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되새기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2002년 제정한 상으로, 전국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전국 최고의 여성 학생 상이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