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염용하예비후보, 시민에게 권하는 '코로나19를 물리칠 체질별 면역력 강화 음식'

기사승인 2020.02.26  17:33:25

공유
default_news_ad2

- 염용하/ 용하한의원 원장/ 21대총선 무소속 예비후보

                코로나19를 물리칠 체질별 면역력 강화 음식

똑같은 감염 환경에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면역력 상태 따라 증상과 앞으로의 전개 상황이 다르다. 내 몸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는 생존의 기본이다. 성격체질 행복체질의 저자인 염용하 한의학박사에게 내 몸을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어떻게 지킬 것인지”를 알아보자.

평소 지병이 있거나 큰 수술 후, 폐렴, 기관지염, 폐결핵을 앓은 적이 있거나, 간 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특히 면역력 강화에 신경써야한다.

체질별로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1. 기운이 부족한 체질 : 육고기, 계란, 메추리알, 꿀, 장어, 미꾸라지
2. 몸이 찬 체질 : 닭, 양고기, 새우, 생강, 계피, 마늘, 양파, 옻
3. 열이 많은 체질 : 돼지, 오리, 보리, 통밀, 녹두, 팥, 명태, 다슬기, 다시마,
   알로에, 익모초, 민들레, 칡즙
4. 잘 체하는 체질 : 조기, 우엉, 매실, 포도, 유자, 배, 레몬, 보이차

시민 여러분, 면역력 강화로 코로나19를 예방하여 건강을 지키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확진자와 접촉하여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은 보건소에 스스로 신고하여 진료를 받고, 시는 자가 격리와 관리를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확산을 막아야한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