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범죄피해자 지원센터의 설 명절맞이 활동

기사승인 2020.01.25  16:27:40

공유
default_news_ad2

- 6개 신청가정에 100미터 주변순찰 등 예찰활동도 호응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지청장 최호영) 산하 (사)통영․거제․고성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장욱)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가정폭력 피해자 7가족이 입소해 있는 시설을 방문․위로했다.
 
통영, 거제, 고성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미 회복 범죄피해자 6개 가정을 선정하여 각 지구회의 회장단이 방문해 생활지원금을 대면전달 하고 그들에게 훈훈한 명절 보내기를 기원했다.

또 생활 밀착형 지원활동으로 용기를 가지고 고난 극복의 길을 덕담으로 전하며, 방문자와 수령자들 모두가 행복한 시간 가득 안게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사)통영․거제․고성범죄피해자 지원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협력을 하고 있는 ADT 캡스의 협조를 받아, 범죄피해자 지원 대상자 중에서도 보복 범죄를 우려해 정신적 안정을 취하지 못하고 있는 통영, 거제 지역 내의 6개 신청 가정에 대하여 주거지 기점 100미터 주변을 순찰, 신청자들의 불안을 해소시켜 드리는 범죄피해자 예찰활동을 동시에 시행해 좋은 평가도 받았다.

이번 거제지역의 예찰활동에는 거제경찰서에서의 순찰차 1대와 경찰관 4명의 지원 받을 수 있어서 더욱 돋보이는 활동이 되었으며,거제 고현 재래시장에서의 홍보활동과 통영 문화마당-중앙시장에서의 홍보활동에도 수고한 회원 다수의 협조와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갖게했다.

범죄패해지원센터가 바랐던 시민에게 가까이 가는 홍보 가치를 높이는데도 기여된바가 크다고 평가되었다.

지원센터 김정열 사무처장은 “우리 지원센터에서는 이런 종류의 활동 외에도 범죄피해자가 회복의 단계까지 가는데 필요한 모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길을 계속 모색할 것이며, 활동의 영역을 더 넓혀 나갈 것"이라며, 지역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하였다. 지원센터의 연락처는 055-648-1295이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