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문대 빛낸 전문대인 .이기우 전 회장 공로패 수여

기사승인 2020.01.24  14:47:46

공유
default_news_ad2

 고등직업교육의 발전과 전문대 위상을 높이는 데 힘쓴 전문대 관계자와 졸업생을 기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1일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직무대행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2020년 정기총회에서는 이기우 전 전문대교협 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전문대학을 빛낸 전문대학인상 시상이 이뤄졌다.

■이기우 전 회장 공로패 받아
“고등직업교육 완성 위해 노력하겠다” = 전문대교협은 이기우 전 회장이 네 번의 전문대교협 회장을 지내며 전문대학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고등교육계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끌었으며, 전문대학 연구와 평가 기관을 정립했다는 평가를 내렸다.

사진출처: 한국대학신문/공로패를 받은 이기우 전 회장(오른쪽)과 공로패를 전달한 남성희 회장직무대행

이 전 회장은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을 역임하며 14‧15대와 17‧18대 전문대교협 회장을 맡았다. 회장 재직 기간 동안 전문대학에 ‘교’ 명칭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등교육법 시행령을 개정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산업체 경력 없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설치 
△전문대 간호과에 4년제 수업연한 도입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고등직업교육연구소 설치와 운영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남성희 회장직무대행은 이날 135개교 전문대 총장을 대신해 ‘함께한 여정. 진한 즐거움이자 가슴 벅찬 보람이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 전 회장은 “전문대에 몸담았던 14년의 세월이 짧지만은 않았다. 인생 전부를 걸었고, 조금의 후회도 없이 몸 던졌다”며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그 점을 너그럽게 봐 주시고, 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신 총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전문대 총장단에게 감사를 전하고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또 그는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다짐과 전문대에 대한 당부를 전했다. 이 전 회장은 “이번에 새로운, 행복한 도전을 시작했다. 고등직업교육의 완성을 위해 역할을 이어가도록 다짐하겠다”며 “전문대 모든 가족들이 자신감을 갖고 맡은 일을 열심히 해낼 때, 주변에서도 전문대의 미래를 믿고 지원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전문대학을 빛낸 전문대학 교원과 직원, 졸업생을 기념하는 전문대학인상 시상도 이뤄졌다. 교원분야에서는 이건호 두원공과대학교 교수와 이용환 혜전대학교 교수가 상을 받았다. 직원분야에서는 김희자 강동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팀장과 이유진 거제대학교 평생교육원 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 졸업생 가운데서는 2010년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과를 졸업한 김길상 마이스터케이 대표와 신구대학교 방사선과를 1980년 졸업한 최병용 연천군보건의료원 원장이 전문대학인상을 수상했다.

남성희 회장직무대행은 "전문대학인상 수상자의 면면을 보니 교원부문 수상자들은 전문대 교원으로서 학생들이 미래 전문직업인이 되도록 세심히 교육하고 보살폈고, 직원부문 수상자들은 학생들이 끼를 펼치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졸업생의 경우 국가적 전문인재로 일하며 맡은 자리에서 사회를 받쳐줬다. 전문대학의 우수성을 일깨워준 분들이라 무척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공로패에 적힌 문구가 매우 인상적이다>
함께한 여정, 진한 즐거움이다. 가슴 벅찬 보람이었습니다
   - 한국전문대학 총장 일동-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있다
길이 끝나는 곳에서도
길이 되는 사람이 있다
스스로 봄길이 되어
끝없이 걸어가는 사람이 있다

강물은 흐르다가 멈추고
새들은 날아가 돌아오지 않고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꽃잎은 흩어져도

보라
사랑이 끝난 곳에서도
사랑으로 남아있는 사람이 있다
스스로 사랑이 되어
한없이 봄길을 걸어가는 사람이 있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