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년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성료

기사승인 2019.10.18  16:18:28

공유
default_news_ad2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지난 10월 17일(목) 거제시 실내체육관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지사장 이경훈) 및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과 공동주관으로 「2019년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째 진행되어 오는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는, 비장애인에 비해 취업의 기회가 제한된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해 장애인 고용을 희망하는 조선업종 및 다양한 서비스업종의 사업체 다수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이 한 장소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취업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현장면접뿐만 아니라 장애인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 홍보관, 구직자 면접메이크업·헤어지원부스 운영, 모의면접실시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관이 운영되었으며,  그 외 타로카드를 활용한 직업운세보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캘리그라피, 보건소의 지역장애인 건강증진사업 홍보 및 장애인 관련 복지기관 홍보 등의 다양한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300여명과, 삼성중공업 및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27개업체를 비롯하여 기타 서비스업종을 포함한 38개 업체 등 총 400여명이 참가하여 현장면접을 실시, 40명이 취업이 확정되는 등 구직자와 구인업체 모두가 서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장에 방문한 거제시장(변광용)은 “구직자에게 최고의 복지는 취업이라 생각한다. 우리 거제시는 앞으로 이런 기회를 지원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참여 장애인들의 구직을 기원하였다.

구직자 000씨는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하고 싶었는데 이런 행사가 있어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5군데 면접을 보았는데 한군데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해서 너무 기뻐요. 꼭 취업을 해서 월급을 받아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고 싶어요”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직무대행은 “조선경기악화로 인한 경기침체와 구직난으로 비장애인보다 더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는 취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심각한 인력난에 시달리는 조선업종의 사업체에는 장애인 고용을 통한 인력충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