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꿈꾸는 과학교실’ 진행

기사승인 2019.10.02  09:24:26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국가가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8049호 ‘꿈꾸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하늘빛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했다.
 
지난달 28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인성봉사동아리 홍익인간 청소년 7명은 하늘빛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과 함께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에너지빙고와 우리 생활 주변에서 알 수 있는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인 ‘꿈꾸는 과학교실’은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운명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책임감을 높이며, 진로개발과 진로준비행동 수준을 높여 진로선택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됐다.

 활동에 참여한 문화의집 동아리 ‘홍익인간’ 회장 심효주(중앙고 2)는 “아이들이 만드는 것을 어려워했는데 옆에서 도와주며 보람 있었고, 태양광을 만들어 보며 우리가 쓰는 에너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인증제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나의 활동을 기록하고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포트폴리오까지 한 번에 제작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5조에 근거하여 청소년활동에 대해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등이 일정한 기준을 갖추었음을 심사하여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 에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봉사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055-639-8181~4)로 하면 된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