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엄준 거제수협장vs김종천 후보자,'수천만원대 멸치선물 의혹' 진실 밝혀야!!

기사승인 2019.04.22  21:33:24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제시공무원, 명예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밝혀져야만 한다.

3.13 제2회 조합장 동시선거 직전 조합원들에게 보낸 문자멧시지 '논쟁'
엄 준 거제수협장, "조합에 관련 서류 존재하고 있어, 허위사실 아니다"
김종천 후보,"수년간 수천만원대 멸치선물이라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지난 3월 13일 치루어진 제2회 조합장 동시선거 직전 거제수협장으로 출마했던 공직자출신의 김종천 후보를 비방하는 문자메시지를 조합원들에게 전송한 엄 준 당선자(현 수협장) 간에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어 세간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좌) 엄 준 거제수협장 당선자 (우) 김종천 전 거제시해양관광국장

 왜냐하면 이 문제는 단순히 두 후보자간의 논쟁을 넘어 거제시 공무원들이 업무상 관리.감독권에 있거나 밀접한 협조관계에 있는 협동조합측에 선물용 멸치 수천만 원 어치를 수년간에 걸쳐 가져갔다는 것은 거제시 관련공무원들의 명예와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당시 엄 준 후보가 조합원들에게 보낸 메시지 내용이 암시하는 것을 보면 무엇 때문에 그런 많은 양의 멸치선물이 필요했는지를 밝히겠다는 의지가 포함되어 있다.고 할 것이다.  그는 선거 직전 아래와 같은 문자메시지를 조합원들에게 의혹제기 차원에서 발송했다. 전반부는 성충구 후보와 분식결산 논쟁에 관련에 대한 자신의 해명이고, 아래부분은 김종천 후보를 비난하는 것으로 보인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저 엄준은 2011년 3월부터 2013년 결산보고를 끝으로 2014년 3월에 3년간의 비상임감사의 임기를 마쳤습니다. 2015년 수협중앙회 감사에서 거제수협의 분식결산은 2014년도 결산임을 지적하고 있으며 이는 2014년 3월에 사임한 저의 감사업무 기간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중략)

아울러 항간에 떠도는 의혹으로 십수년간에 걸쳐 수천만원에 달하는 수협마트 선물용 판매상품인 멸치를 당시 공직자였던 누군가가 무슨용도로 가지고 갔었는지에 대하여도 명백히 밝혀서 조합원님들이 원하는 깨끗한 수협의 (이하 생략)...

거제시 수산과장-해양항만과장-조선해양관광국장을 역임하다 퇴임한 김종천 후보를 겨냥한 의혹 제기였다. 다시말해 공직에 재직할 당시 이렇게 조합에 손실을 입히거나 부당한 행위를 했던 사람이 조합장이 되어서는 안될 것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그러자 메시지를 접한 김종천 후보측 지지자들이 발끈해 선관위에 허뒤사실 공표혐의로 신고를 했고, 결국 조사결과 상반된 주장에 따라 검찰로 송치됐다. 거제수협관계자는 물론이고 당사자인 김종천 후보도 선관위로부터 조사를 받았다. .

본사는 김종천 후보에게 확인한바 "그런 있을 수도 없는 일을 조합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실에 대해 선관위에 신고한 사실이 있고, 조사를 받은 사실도 있다. 그러나 이런 일은 있을 수가 없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고 답했다.

반면 엄준 조합장은  전화 확인에서 "조합에는 엄연히 관련 서류가 존재하고 있어 사실이다. 몇년에 걸쳐 오천여만원이나 되며, 매년 백만원어치 이상의 멸치를 가져간 것으로 알고 있다. 조합관계자들에 의해 확인된 내용으로 사실이다"고 답했다.

한편 선물용멸치를 취급하고 있는 거제수협마트 관계자는 "만약 그런 것이 있었다면 외상 미수금 흔적이 남아야 하고 일계표나 수불부 등에 기록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런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가져간 후에 결재가 된 내용은 남아있다"고 답했다.

만약 이 사건이 김종천 후보 측의 주장이 사실이 아닐 경우 거제시 공무원들이 산하 협동조합에 수년간에 걸쳐 뇌물성 물건을 지속적으로 받아온 것이 되어 부조리현상으로 드러날 것이고, 만약 엄준 후보측이 허위 사실을 문자로 보냈다면 허위사실 공표로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여 검찰조사 결과는 물론 기소여부에 조합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거제시 행정의 특수분야 중 한 측인 수산업무나 항만업무와 관련해 수산업협동조합과 관계공무원들이 수년에 걸쳐 수천만원대 선물용 멸치를 무상의 뇌물성으로 거래했다는 사실은 거제시 공직기강 해이 문제와 공무원들의 명예문제로 직결되므로 반드시 진실이 규명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