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즐거운 외갓집 여행’

기사승인 2018.12.07  11:09:15

공유
default_news_ad2

- 2018 다문화가족자녀 외갓집 방문 사업 보고회 및 평가회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는 지난 5일 다문화가족자녀 외가방문지원사업 보고회 및 평가회를 실시하였다.

다문화가족 자녀 외가방문지원사업은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삼성중공업(주)거제조선소 지정기탁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엄마 고향을 방문하여 엄마의 어린시절 추억을 공유하고 가족 간 상호이해와 소통의 기회를 통한 다문화감수성 향상 및 글로벌 인재로서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식전공연 순서로 일본 자조모임인 Go! J_girls 가족합창단이 등단하여 이중언어를 활용한 아름다운 노래를 선사하였다.

올해 다문화가족자녀 외갓집방문은 베트남 6가정, 캄보디아 3가정, 필리핀 2가정, 인도네시아 1가정, 중국 1가정, 라오스 1가정, 몽골 1가정 15가족(7개나라)이 선정되어 총57명이 외갓집을 방문하였다.

참가한 가족들 중 김*서양은 외갓집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싫기도 했지만 외가 식구들과 헤어질때는 슬퍼서 동생과 많이 울었다며 꼭 다시 가고 싶다고 하였다. 부모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이*진씨는 아이들이 외갓집에서 지내는 동안 아내 나라말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소통하는 것을  보며, 가정 내에서 이중언어의 교육과 환경조성에 대한 중요함을 알고 그간 집에서 아내 나라말을 사용하지 못하게 한 것이 미안했다는 마음을 전하였다.

김성미 센터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글로벌인재로 성장하는데 귀한 초석이 될 것이라 말하며 다문화가족 및 자녀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였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