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건사고]신오교 교각아래서 끔찍한 ‘묻지마 살인사건 발생’

기사승인 2018.10.31  20:00:13

공유
default_news_ad2

- 20대男, 폐지줍던 여성 폭행 치사

건장한 20대 남성이 키 132cm, 체중 31kg에 불과한 왜소한 여성을 아무 이유 없이 잔혹하게 폭행해 숨지게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시민들을 경악케 하고 있다.

피의자는 술에 취한 상태여서 아무 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변명하고 있으나 검찰은 일부러 약자를 골라 살인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려 한 계획범죄에 무게를 싣고 있다는 것이다.

 31일 창원지검 통영지청과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피의자 박모(20)씨는 지난 4일 새벽 거제시 고현동과 연초면을 이어주는 신오교 옛 미남크루즈 선착장 근처 주차장에서 쓰레기를 줍던 A(58)씨의 머리와 얼굴을 수십 차례 폭행했다.

범행현장의 CCTV에 담긴 영상에 따르면 박씨는 “살려달라”고 비는 A씨를 도로 연석에 내동댕이쳤다가 다시 일으켜 주먹으로 폭행하는 행위를 30여분간 반복했다. 

 A씨가 더 이상 움직이지 못하자 박씨는 도로 한가운데로 끌고간 뒤 하의를 모두 벗겨 유기하고 달아났다.

차를 타고 지나가다 이를 목격한 행인 3명이 자신을 말리자 박씨는 “내가 경찰이다. 꺼져라”면서 폭행을 멈추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오전 8시쯤 뇌출혈과 턱뼈를 비롯한 다발성 골절 등으로 숨졌다.

A씨는 키가 132cm, 체중 31kg에 불과할 정도로 왜소한 체격이었던 것에 반해 박씨는 180cm가 넘는 건장한 체격이었다.

박씨는 고등학교 재학 당시 학교폭력 가해자였으며 평소 군입대에 대한 스트레스를 술에 의존해 해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술을 마시면 지인들을 폭행하는 습관이 있었다는 게 수사기관의 전언이다.

박씨는 범행 사실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경에 따르면 박씨는 ‘술에 취해 왜 그랬는지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 집 근처도 아닌데 거기를 왜 갔는지 왜 때렸는지 모르겠다’며 자세한 진술을 거부하고 있다.

검찰은 고의적인 살해에 무게를 싣는다. 박씨가 인터넷에서 ‘사람이 죽었을 때’, ‘사람이 죽었는지 안 죽었는지’ 등의 문구를 검색해 본 점으로 미뤄볼 때 살인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려고 계획적으로 약자를 골라 살해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검찰은 박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전자발찌 부착명령을 청구할 방침이다.

 

박춘광 기자 gjtline@naver.com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