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기사승인 2018.10.22  02:55:45

공유
default_news_ad2

거제시는 지난 16일 오후 2시 장승포동 주민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수강생 등 1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거제 색소폰 동호회 공연을 시작으로 안정근 총장(現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인사말씀, 박명균 부시장의 축사, 지도교수 위촉식 및 특강, 팀별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2기 과정은 거제시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118명의 신청을 받아 3개 대학(공동체활성화대학, 사회적경제대학, 뉴딜사업발굴대학) 10개 팀(도시재생이론팀, 역사문화공동체팀, 주거재생팀, 어촌 6차산업팀, 게스트하우스팀, 마을카페팀, 창업·브랜드 개발팀, 뉴딜 1팀, 뉴딜 2팀, 뉴딜 3팀)으로 구성됐고, 10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1회씩 8주 동안 진행된다.

이헌 거제대 교수 등 9명의 지도교수가 각 팀별 특성에 맞게 사업계획 수립 및 실행화 방안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도시재생사업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되며, 김동호 세종특별자치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 7명의 교수가 도시재생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명균 부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의 핵심은 주민들의 창의적인 제안과 적극적인 참여”라며, “이번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장승포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의 숨겨진 자산을 발굴해 2019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도시재생대학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주민들을 도시재생사업의 핵심리더로 성장시키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중심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거제타임라인 webmaster@gjtline.kr

<저작권자 © 거제타임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3
ad44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